애드센스

애드센스 기본용어 정리하기

아키곰탱 2019. 2. 18. 10:35
반응형

 

 

애드센스를 성공적으로 달고나면 잘 노출이 되어있는지 하루에 몇 번씩 사이트를 들어가 보게 되는데요. 
하지만 애드센스를 이용할 때 처음보는 용어가 가득해서 정확이 무엇을 말하는지 이해가 힘듭니다. 
애드센스 기본 용어를 간단히 정리해 보겠습니다.
 
블로그에 방문자가 생기면 그 동안 광고가 노출이 됩니다. 이 때, 클릭이 일어나면 블로그 운영자에게 수익이 지급이 됩니다. 홈페이지에서 보여주는 수입은 예상 수입으로 최종 지금이 되는 금액과 다릅니다. 무효클릭, 노출에서 발생한 모든 수익은 광고주에게 환급이 됩니다.
 
 

광고노출수

살제 포스팅 된 글을 읽어야 광고노출수는 올라갑니다.
 

페이지뷰

블로그 방문자가 조회하는 페이지의 수로 이 페이지뷰가 많아져야 광고노출수도 증가합니다. 
 

클릭률 (CTR)

클릭으로 이어진 노출의 비율을 말합니다. (평균 1~2% 정도)
 

페이지 CTR

페이지 CTR = 클릭수 / 페이지 조회수




클릭당 비용 (CPC)

방문자가 광고를 클릭하면 글쓴 사람이 벌어들이는 금액입니다.
※ CPC가 높으면 CTR, 페이지뷰가 낮아도 블로그 운영자는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. 

 

페이지 RPM

1000회의 노출 당 페이지 수익 (RPM)이란 예상 수입을 페이지 조회수로 나눈 다음 1000을 곱한 값입니다.
 

노출 RPM

1000회 노출 당 노출 수익으로 1000회 노출 당 평균수입을 말합니다.
 
 

 

 

 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