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애드센스를 성공적으로 달고나면 잘 노출이 되어있는지 하루에 몇 번씩 사이트를 들어가 보게 되는데요.하지만 애드센스를 이용할 때 처음보는 용어가 가득해서 정확이 무엇을 말하는지 이해가 힘듭니다.애드센스 기본 용어를 간단히 정리해 보겠습니다.
블로그에 방문자가 생기면 그 동안 광고가 노출이 됩니다. 이 때, 클릭이 일어나면 블로그 운영자에게 수익이 지급이 됩니다. 홈페이지에서 보여주는 수입은 예상 수입으로 최종 지금이 되는 금액과 다릅니다. 무효클릭, 노출에서 발생한 모든 수익은 광고주에게 환급이 됩니다.
광고노출수
살제 포스팅 된 글을 읽어야 광고노출수는 올라갑니다.
페이지뷰
블로그 방문자가 조회하는 페이지의 수로 이 페이지뷰가 많아져야 광고노출수도 증가합니다.
클릭률 (CTR)
클릭으로 이어진 노출의 비율을 말합니다. (평균 1~2% 정도)
페이지 CTR
페이지 CTR = 클릭수 / 페이지 조회수
클릭당 비용 (CPC)
방문자가 광고를 클릭하면 글쓴 사람이 벌어들이는 금액입니다.
※ CPC가 높으면 CTR, 페이지뷰가 낮아도 블로그 운영자는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.
페이지 RPM
1000회의 노출 당 페이지 수익 (RPM)이란 예상 수입을 페이지 조회수로 나눈 다음 1000을 곱한 값입니다.
노출 RPM
1000회 노출 당 노출 수익으로 1000회 노출 당 평균수입을 말합니다.
반응형
'애드센스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은행별 외화 통장 수수료 알아보기 (0) | 2019.02.18 |
---|---|
구글 퍼블리셔 툴바 설치하기 (0) | 2019.02.18 |
구글 애드센스 가입부터 수입 지급까지의 과정 (간단) (2) | 2019.02.18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