복제, 이미지 적용, 연산을 순서대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복제는 같은 이미지를 또 다른 창으로 복제하는 것을 말합니다.
이미지 복제를 먼저 해보겠습니다.
한 장의 이미지를 준비합니다.
1. 최상단 메뉴 이미지(I) → 복제(D)를 클릭합니다.
이미지가 복제 되었습니다.
2. 복제에 이어 이미지 적용(Y)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.
적용할 이미지를 준비합니다.
레이어 패널을 보면 채널이라는 것이 있습니다. 이미지의 창 상단에 RGB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.
채널에도 RGB로 되어 있습니다.
채널에서 색을 하나 빼보면 어떻게 될까요?
파랑톤이 제외되어 이미지는 이렇게 됩니다. 두개를 꺼볼까요?
파랑 녹색 이 두가지를 꺼보겠습니다.
색상이 변했습니다.
그렇다면, 이를 가지고 최상단 메뉴 이미지(I) → 이미지 적용(Y)을 클릭합니다.
이미지 적용 옵션창이 뜨면, 채널의 이미지와 동일하게 RGB모드로 됩니다.
Lab, CMYK 등 으로 할시 채널 또한 바뀝니다.
혼합을 이용하여 채널에 있는 이미지들을 블랜딩 시켜보겠습니다.
오버레이 효과를 준 이미지의 모습입니다.
이미지 적용은 두 개의 이미지를 합성하는 것으로,
합성을 하려면 반드시 픽셀의 개수가 합성하고자 하는 이미지와 동일해야 합니다.
혼합의 효과가 너무 많아서, 몇몇의 효과만 간단히 보여드리겠습니다.
(나머지 효과들은 직접 한번씩 넣어보시기 바랍니다.)
↓ 제외 효과를 준 이미지의 모습입니다.
↓ 선형번 효과를 준 이미지의 모습입니다.
↓ 어두운 색상 효과를 준 이미지의 모습입니다.
3. 연산(C)를 이어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.
연산은 편집중인 이미지와 크기가 같은 두 장의 이미지를 합성한 결과를, 현재 편집중인
그림판에 알파 채널 또는 선택영역으로 만들거나 새로운 그림판으로 만듭니다.
소스1과 소스2의 채널이 회색으로 되어있습니다.
채널의 색상을 바꿔볼까요?
육안으론 큰 차이가 없어 보이네요. 그렇다면 혼합을 통해 효과를 보겠습니다.
↓ 선형 닷지추가 효과를 준 이미지입니다.
↓ 핀 라이트 효과를 준 이미지입니다.
↓ 스크린 효과를 준 이미지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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